골프엘보치료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유토피아 조회 2회 작성일 2021-01-22 23:22:32 댓글 0

본문

골프엘보 자가치료법(마사지, 운동법)/ 내측상과염, 팔꿈치통증에서 벗어나시길

골프엘보(내측상과염) 고생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작은 힘을 드리고자 만들었습니다
이제 그 고통에서 점차 벗어나시길!!

올바른 팔꿈치통증 골프엘보치료법 과학적인 재활운동 - 골프엘보 부위에 마사지 와 스트레칭 을 권하지 않는 이유

#팔꿈치통증 #골프엘보치료법 #골프엘보재활운동 #골프엘보테이핑 #골프엘보 #골프엘보스트레칭

1:1 온라인 상담 문의: mrphysio7@gmail.com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체형교정 후기


각종 운동용품 구독자 할인 링크 (20% ~ 58%)
http://me2.do/FBEX41CZ

시리어스 LED 찜질 벨트 30% 할인 링크: https://bit.ly/395hnZD
시리어스 LED 찜질 패드 30% 할인 링크: https://bit.ly/35ZQ0AA

호주물리치료사 채널 멤버십 가입 링크: https://www.youtube.com/channel/UC60jiGq5e5zoDiWyGPLVicg/join
혜택: 채널의 핵심이 되는 최신 논문 분석 + 운동 영상 40여개

⛧중요⛧ 이 영상은 정보제공용으로 제작된 것으로서 의학적 조언이 아닙니다. 가급적이면 의료 전문가와의 상담과 평가를 통해 본인의 문제를 파악한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ALL RIGHTS RESERVED. 사전 동의 없이 본 영상의 전체 또는 일부 내용의 출판, 수정, 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링크
1. 골프엘보 업그레이드 영상(골프엘보는 왜 골프엘보라고 불릴까?) - 영어영상+한글자막

2. 골프엘보 업그레이드 영상(마사지+운동) - 영어영상+한글자막

3. 골프엘보 환자의 50%는 목에서 오는 신경통이?


건(힘줄)에 마사지나 스트레칭을 하면 안 된다고 하는 이유 3 가지와 관련내용 링크

1. Insertional achilles tendinopathy - 아킬레스건염이 뒷꿈치뼈에 아주 가까이 붙어서 생긴 경우에는 (건이 뼈에 바짝 붙어 있는 경우에는) 정적 스트레칭이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논문이 있습니다(제가 주로 보여드리는 원심성 운동도 이 경우에는 조심해서 사용하는 걸 권장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긴 아킬레스건을 제외한 대부분의 건들은 짧아서 문제가 발생했을 시 거의 다 뼈의 근처에서 발생합니다. 그럼 당연히 스트레칭은 안 좋겠죠. https://physiovelo.com/wp-content/uploads/2016/12/loadfactor.pdf

2. 건은 압박과 스트레칭이 동시에 일어나는 상황에 취약하다
https://physiovelo.com/wp-content/uploads/2016/12/loadfactor.pdf (위와 같은 논문)
이 논문에서는 쥐의 힘줄에 늘어나는 장력을 가했을 때 '명백히 해로웠다 = was clearly detrimental' 라고 했고 압박과 장력(=스트레칭)을 동시에 가 했을 때에는 'decreased mechanical properties were maximal in tendons exposed to both compressive and tensile loads' 힘줄을 구성하는 요소들의 변화가 가장 심했다(데미지가 있었다) 라고 했습니다.

3. 건에 데미지는 통증이 나타나기 전에 이미 발생하고 심한 데미지를 입어도 한 동안 통증이 안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는 논문이 있습니다.(허리통증 없는 정상인 10명 중 7명 이상이 MRI 디스크 소견이 있다는 사실은 유명하죠? 디스크 뿐만 아니라 인체에는 데미지가 있다고 해서 무조건 통증이 생기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문제가 생길 리스크가 클 뿐이죠. 이건 제가 스트레칭을 하지말라고 하는 이유 중에 가장 큰 리스크입니다.

무릎 슬개건염을 가지고 있는 배구,농구 선수들의 MRI 상에 나오는 건의 데미지는 대부분 그들이 성장기에 있을 때 이미 만들어진 것이라고 합니다. 이 말인 즉슨, 건의 문제는 대부분 잠복기를 거쳐서 나타난다는 거겠죠. 지금 당장 건의 통증이 없다 하더라도 건의 문제가 있는 것일 수도 있는데 그걸 모르고 계속 스트레칭을 시키면 안 되겠죠?)
Huisman, E.; Thornton, G.; Roberts, C.; Scott, A. (2013): IDENTIFICATION OF BIOMARKERS FOR EARLY TENDON DEGENERATION USING AN IN-VIVO RABBIT MODEL. In British Journal of Sports Medicine 47 (9), pp. e2. DOI: 10.1136/bjsports-2013-092459.57.
Kannus, P.; Józsa, L. (1991): Histopathological changes preceding spontaneous rupture of a tendon. A controlled study of 891 patients. In J Bone Joint Surg Am 73 (10), pp. 1507--1525.

마사지와 운동 횟수는 가이드라인입니다 마사지는 조금씩 자주 풀어주시는 게 좋고 운동은 통증이 없다면 3세트×15회 하루 두 번 해주시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2번 마사지(근육을 잡은 상태에서 손목을 아래위 양옆으로 움직이는 것) 그리고 3번 운동은 적응이 되시면 팔꿈치를 앞으로 편 상태에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팔을 어깨높이만큼 올리고 손은 천장을 보는 자세)

주의사항
1. 운동을 하실 때는 통증이 없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10을 기준으로 3이하의 통증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건의 문제는 운동 후 24시간을 지켜봐야 하는데 운동 중/운동 후/ 그리고 다음 날까지 평소와 다른 새로운 통증이 발생하거나 증상이 악화되거나 하면 안됩니다. 만약 그렇다면 지금 하시는 운동을 할 준비가 안 되어 있다는 말입니다. 예를 들면 버티기 운동 30초를 하시다가 어느 날 40초로 올렸더니 통증이 증가했다면 통증 부위(힘줄)에 ice를 해주시고 다시 근육마사지와 함께 원래 했던 30초 버티기 운동을 2-3일 정도 해주신 후 또 다시 35초 또는 40초 정도로 조금씩 조금씩 늘려나가시면 됩니다.
2. 한꺼번에 횟수나 강도를 엄청 늘려버리면 더 악화될 수 있으니 정말 적은 횟수부터 시작하시면서 정말 천천히 늘려나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욕심내다 더 안 좋아지셔서 몇 주 더 고생하십니다.. 힘줄의 회복은 사실 뼈의 회복보다 오래 걸릴 수 있는 것이라 아주 많이 인내하셔야 합니다) 재활의 핵심은 너무 많이 해서도 안되고 너무 적게 해서도 안되며 중간지점인 '적당히'를 스스로 찾으시는 겁니다.

재활기간은 최소 3개월은 보셔야 합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운동을 하더라도 통증이 가라앉기까지는 4-6주정도까지 걸릴 수 있고 스포츠활동을 할 정도로 회복되기까지는 3-6개월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근육의 변화 수일 내에도 가능하지만 건의 변화는 2-3개월이 걸린다고 하는 논문이 있습니다. (개개인의 편차가 있겠지만요) 스포츠를 하시는 분들은 통증이 없어졌다고 바로 복귀하시면 안되고 운동량을 20-30% 정도에서 시작해서 서서히 늘려주셔야 합니다. 영상에 나오는 운동들을 운동 전 스트레칭 대신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운동을 안 하는 분들도 가끔씩 해주시면 좋아요~ 안전재활하세요 !

팔꿈치 안쪽,바깥쪽 통증의 원인과 해결방법 [골프엘보, 테니스엘보]

콕콕!! 찌르는 듯한 팔꿈치 통증.원인과
치료방법, 그리고 예방법

어깨상지관절센터
[정성훈], [민슬기] 정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알려드립니다.

#팔꿈치통증 #테니스엘보 #골프엘보

... 

#골프엘보치료법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03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70.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